본문 바로가기
WEDDING

[WEDDING] 결혼 준비Part.1 정보 얻기

by 이루피 2022.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영화 리뷰만 포스팅하다가 사적인 내용을 포스팅하려니까 많이 떨리네요.
말주변이 없어서 많이 어수선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려요 !

저희 커플은 2015년 4월 23일에 사귀게 되었어요.
그리고 2023년 4월 23일에 결혼을 해요. 21살 때 남자 친구를 만나서 29살에 결혼을 합니다!
오래 만나다 보니 저희 부모님께서 먼저 결혼에 대해 말씀하셨고 자연스럽게 결혼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둘 다 집안의 첫 결혼이고 뭐부터 알아봐야 하는지 어디서 정보를 얻는지 전혀 몰랐어요.
남자 친구는 늘 일 때문에 바빠서 제가 알아봐야 했었고 카페에서 정보를 얻고자 검색을 많이 하던 중
'다이렉트 결혼 준비'라는 네이버 카페를 알게 되었고 눈팅만 해서 정보를 얻어야겠다라고 생각해서 가입했습니다.

반응형

★결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카페 가입하기★

가입을 할 때 지역을 적는 칸이 있어서 결혼식 예정인 부산이라고 기입을 하고 가입을 했어요.
다음 날 플래너님께서 전화가 오셨고 부산지역을 담당하는 플래너님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저는 당황했고 제가 지금 조금 바쁘다고 하고 조금 더 알아보고 다시 연락을 드린다고 했어요.
당연히 유료일 줄 알았거든요ㅎㅎ
그래서 전화 끊고 카페에 웨딩플래너라고 검색해보니까 비 동행 플래너이고 플래너 비용은 따로 없다고 했어요.
플래너가 추천해주는 '다이렉트 결혼 준비' 카페의 제휴업체들을 계약하면 그 플래너님에게 수수료가 떨어지는 개념이라고 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전화가 아닌 카톡으로 상담이 가능한 점비 동행이라는 점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전화 주셨던 플래너님 번호를 저장하고 카톡을 보냈습니다. 플래너님께서 편하게 먼저 생각하는 결혼식 날짜와 알아보신 곳이 있는지 여쭤봐 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웨딩홀을 말씀드렸고 저는 10월 예식을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기간이 너무 촉박했어요.
지금은 내년 4월로 미뤘지만요!
보통 1년 정도 기간을 두고 웨딩홀 예약을 하시더라고요.
저렇게 가능한 시간대와 대관료 식비 등등 편하게 알려주시고 웨딩홀 투어도 직접 예약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추가로 제가 원하는 조건의 웨딩홀도 한 군데 더 추천해주시고는 함께 투어 예약을 해주셨어요.

웨딩홀 투어가 토요일 이었는데 웨딩홀투어 끝나고 웨딩박람회도 오시는 게 어떻냐고 하셔서 웨딩박람회에도 참가했어요.

웨딩박람회 무조건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일단 무료입니다. 계약을 하지 않는 한 무료이고 저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스튜디오 업체가 정말 많고 스타일, 분위기도 업체마다 다른데 다양한 스튜디오 샘플 앨범을 보여주셔서 내가 원하는 느낌의 스튜디오를 선택할 수 있었어요.

저는 박람회에서 바로 스튜디오, 드레스, 혼주 한복을 계약했습니다.
물론 그 자리에서 계약 안 하고 생각해보신 뒤에 플래너님께 말씀드려도 됩니다.

제가 가입한 '다이렉트 결혼 준비' 카페가 결혼준비 카페 중 제일 큰 카페인걸로 알고 있어요.
추천하는 제일 큰 이유는 저처럼결혼 준비가 서툴러서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를 때 큰 도움이 되고
다른 결혼하시는 예신 예랑 님들과 소통하며 서로 정보 얻을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그 외에도 혼수나 가전제품 등 구매후기, 금액대를 알려주셔서 내가 비싸게 구매하는지 저렴하게 구매하는지 비교할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제 친구는 카페는 가입했는데 플래너님은 따로 안 끼고 결혼 준비를 했어요. 친구 말로는 정해진 제휴업체 안에서 고르는 게 싫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제휴업체들이 다 마음에 들어서 괜찮았어요.
일단 가입해보시고 개인의 필요에 플래너님과 계약 진행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제 차근차근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웨딩반지, 신혼집, 가전 등등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결혼 준비 중이신 예신, 예랑 님들 서로 소통하면서 정보 주고받아요💕


 

반응형

댓글